1차 CBT 일정·콘텐츠 전격 공개
매력적 애니메이션 캐릭터 필살기
이용자 스트레스 한방에 날려보내
‘루니아전기’로 한국 액션 RPG의 개척 개발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올엠(대표 이종명)이 차기작 ‘크리티카’를 전격 공개해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크리티카’의 국내 퍼블리싱을 맡고 있는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게임포털 한게임은 지난 4월30일 올엠이 개발 중인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의 1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 일정과 CBT 콘텐츠에 대한 소개 및 홍보영상, 플레이영상 그리고 다양한 신규 일러스트들을 선보이는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자리에는 NHN 한게임 RPG사업부 엄우승 부장과 올엠 이종명 대표, 김영국 ‘크리티카’ 개발 총괄 이사(PD)가 참석했다. 개발사인 ‘올엠’은 ‘루니아Z(구 루니아전기)’를 통해 보여준 개발력과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서비스 성과로 한국 액션 RPG의 개척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전작의 경험을 토대로 후속작인 ‘크리티카’에서는 더욱 완성도 높은 액션을 선보이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크리티카’는 빠르고 통쾌한 액션을 주요 콘셉트로 하는 초(超)액션(Extreme Action) 3D MORPG로, 카툰 그래픽을 토대로 개성 넘치고 매력적인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등장시켜 화려한 기술과 필살기 연출을 통해 이용자들의 스트레스를 단번에 해소시켜줄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특히 조작 모드에서는 쉬운 조작으로도 화려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는 오토 타깃팅(Auto Targeting)과 고난이도 액션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연계기 시스템(Chain Combo Action)을 내재하고 있으며, 특정한 조건을 달성했을 때 최적의 컨트롤을 구사할 수 있도록 화려한 연출과 액션 효과가 강력하게 발동하는 ‘특수기’, 특정 스킬 사용 후 별도의 입력을 통해 연속적으로 발동되는 스킬 시스템인 ‘특수 연계기’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진화된 타격감을 위한 장치로 힛 프리즈(Hit freeze), 힛 슬로우(Hit Slow)라는 시스템을 이용해 리듬감과 움직임의 조정을 통해 손끝으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등 타격 종류에 따라 손에 전달되는 무게감의 차이를 세밀하게 구현했으며, 캐릭터 줌인 등 화려하고 감각적인 연출 시스템을 도입해 보다 실감나는 액션의 묘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NHN P게임본부 RPG사업부 엄우승 부장은 “액션 게임의 우수한 개발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올엠과 더욱 강화된 파트너십을 통해 완성도 높은 CBT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엠 이종명 대표도 “‘크리티카’는 올엠이 액션 게임에 대해 연구한 10년간의 모든 노하우를 담은 게임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진정한 액션이란 어떤 것인지 보여주겠다”며 “NHN의 퍼블리싱 노하우와 액션 명가(名家) 올엠 개발력의 결합으로 이용자들께 액션을 통한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크리티카’의 1차 CBT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17일까지 ‘크리티카’ 공식 홈페이지(http://kt.hangame.com)를 통해 테스터를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