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가 받으러 갈 시간!
티어 5에서 연패하면 하위 티어 1로 강등
챌린저 정원 200명
2014년 1월 17일 오전 10시 경에 리그오브레전드 점검이 종료됐다.
이번 서버 점검은 '리그 시스템 점검'으로 2014 시즌 시작에 맞춰 소프트 리셋을 진행하기 위해서였다.
'소프트 리셋'은 시즌 3이 종료되고 확정된 자신의 MMR값이 최대한 1200점에 가깝게 변경되는 방식이다. 만약 자신의 티어가 실버 5티어이고 MMR 값이 900점이라면 1200점에 가깝게 상승 할 수도 있다는 것. 소프트 리셋 후 조금만 연승을 이어간다면 골드, 플래티넘 가깝게 티어가 책정될 수도 있다.
이번 시즌은, 지난번 까지 시즌을 명칭했던 '시즌 1', '시즌 2'가 아닌 2014 시즌으로 정식 명칭 된다. 시즌 기간에 대해서는 미정이다.
■ 리그 시스템(2014년 1월 17일 추가)[출처 = LOL 한국 공식 홈페이지]
2014 시즌의 본격적인 개막과 함께, 소환사 여러분의 MMR이 초기화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시즌 랭크 게임 운영 결과를 면밀히 검토하여 리그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티어 강등 시스템의 도입입니다. 애초에는 티어 하락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스트레스를 줄여드리려는 의도였으나, 각 티어 5단계에 올라간 후 게임을 불성실하게 플레이하거나 시스템을 악용하는 등의 사례가 상당수 발견되었습니다.
이번 시즌부터는 티어 강등이 이뤄집니다. 플레이어가 경기에서 계속 패배하여 현재 소속 리그에 걸맞은 성적을 기록하지 못하면 5단계에서도 하위 티어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강등이 임박한 플레이어에겐 안내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번 변경으로 각 티어 5단계에서 랭크 게임을 훨씬 더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각 티어 1단계에서 승리했을 때의 LP 획득량이 극단적으로 줄어드는 현상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습니다. 챌린저 티어에는 엄격하게 최고의 플레이어만이 올라갈 수 있어야 하는 만큼, 그 아래인 다이아몬드 1단계에선 이전처럼 LP 획득량이 줄어들 것입니다. 그러나 다른 티어에선 LP를 일관성 있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배치 경기를 시작해 볼까요?
■ 리그 시스템
2014 시즌 개막과 함께 랭크 개인/2인전, 팀 MMR이 초기화되었습니다.
개인/2인전 랭크 게임의 경우 10경기, 팀 랭크 게임의 경우 5경기를 치르면 그 결과를 바탕으로 티어/단계가 결정되어 리그에 배치됩니다.
장기 휴면 상태 기록 또한 초기화 되었으며, 시즌 시작 시점부터 장기 휴면 페널티가 다시 적용됩니다.
LP 계산법을 변경해, 각 티어 1단계(다이아몬드 제외)에서 승리 시 LP획득량이 급감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 티어 강등 및 일정 기간 강등 면제
상위 티어로 승급하면, 정해진 횟수만큼 게임을 치르는 동안에는 강등되지 않습니다.
해당 횟수의 게임을 치르고 난 후, MMR이 현재 단계보다 1티어(5단계) 이상 떨어지면 소환사 정보창에 강등 주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0LP 상태로 계속해서 패배를 기록하면, 하위 티어 1단계로 강등됩니다. 개인/2인전 랭크게임의 챌린저 티어 정원이 200명으로 확대되었습니다.(기존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