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법안으로 인해 주식시장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법인사업자라면 누구든지 스타트업 주식을 살 수 있는 온라인 주식발행이 가능해졌다.
개인들도 누구나 온라인에서 비상장 법인의 주식을 구입할 수 있어서 소액 투자의 활성화가 예상되고 있다. 이제는 서류준비도 많지 않고 비용도 적어서 비상장회사에 투자하기 쉬워졌다.
크라우드펀딩으로 인해서 초기 기업들도 투자금을 모을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여러 투자자들과 실제 투자가 연결되고 있다.
기존처럼 투자를 받기 위해 뛰어다니는 일을 덜고 네크워크 형성을 통해서 자유로운 투자연결이 가능해졌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 소비자 반응과 니즈를 파악하여 미리 사업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좋은 아이템은 실질적인 소비로 이어지고 사업의 유지와 제품 출시 전에 소비자들의 의향을 파악한다.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함으로써 회사의 제품을 홍보하고 인지도를 올릴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어 참여하는 많은 회원들로부터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하여 새로운 사업의 잠재적인 후속투자까지 성공할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하여 인지도와 유통채널을 모두 거머쥘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