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은 문화콘텐츠 쪽에서 많은 활성화가 되고 있는데
그 밖에 후원이나 기부, 제품, IT 분야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직접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개설할 수 있다. 각각의 프로젝트마다 기부자, 후원자, 투자자로 참여할 수 있다.
문화콘텐츠분야는 정부쪽에서도 적극 지원하기도 한다. 문화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들과 그들의 작품을 보고 싶어하는 팬들의 수요가 잘 맞기 때문인것 같다. 문화컨텐츠에서 크라우드펀딩이 특별히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다. 문화콘텐츠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젝트 스토리가 있고 그 프로젝트가 나의 후원으로 결과물로
만들어 질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일 것이다.
크라우드펀딩은 문화콘텐츠 외에도 스타트업 기업이 개발한 물건을 생산할 때 필요 자금을 조달할 때도 많이 활용된다. 문화부터 사업, 제품 생산까지 다양하게 투자 할 수 있는 것이 크라우드펀딩의 매력이다.
엔젤펀딩은 크라우드펀딩플랫폼 업체로서 여러분야의 프로젝트를 직접 개설하거나 지원하는 것을 돕고 있다. 엔젤펀딩은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거나 제품을 생산하고 자하는 사람들을 돕고 있다. 지금은 기부형과 후원형으로 진행중이지만 증권형, 투자형 프로젝트도 개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