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히 협상이 무사히 타결이 되었지만, 경제불안에 대한 염려가 여전하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이지만 투자자들을 사로잡은 새로운 펀딩이 등장했는데
바로 온라인 '소셜펀딩 (Social Funding)' 이다.
소셜펀딩은 소셜네트워크를 의미하는 '소셜(Social)' 과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 (Funding)'이 합쳐져 만들어진 새로운 용어다.
투자사를 통한 모금이 일반인의 참여를 통한 모금이고
이를 크라우드 펀딩이라고 부른다.
모금 신청 및 후원은 누구나 가능하고 프로젝트 신청자는
일정기간과 목표액을 설정한다.
목표액을 초과하면 성공인데 미당하면 다시 반환하게 된다.
소셜펀딩의 장점은 금전적 지원, 홍보, 대중의 호응도 등을
미리 알아볼 수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기부자는 관심분야의 프로젝트를
직접 후원, 기부하고 리워드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많은 청년들이 아이디어는 있지만 자금부족과 미래에 대한 불안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하여 많이 해소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