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은 온라인을 이용하기 때문에 홍보와 마케팅에
신속하고 광범위하고 업데이트나 결과를 미리 예측할 수 있다.
이런 네트워크를 이용해 불특정다수의 후원자를 모집하고
아이디어나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투자금을 모으는 것이 장점이다.
크라우드펀딩은 좋은아이디어가 있지만 현실화시킬수없을때
온라인, sns를 통해 프로젝트를 알리고 홍보마케팅을 진행하고
시장에 출시점 미리 대중의 호응도나 가능성을 테스트할 수 있다.
국내에선 아직 기부문화가 잘 정착되진 않았지만 점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고 있고 성공스토리도 많아져서 많은 후원문화가 생길것이다.
대중의 적극적인 동참이 있으면 크라우드펀딩 사업은 성장이 가능하다.
크라우드펀딩에서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려면
진행하기전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준비해야한다.
이에 따라 아이템 분석과 시장분석에 집중해야 한다.
국내에서도 크라우드펀딩은 청년창업가들에게 인기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프로젝트와 리워드방식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다.
이제 크라우드펀딩은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서 새로운 금융으로
자금조달 수단으로 금융거래 플랫폼으로 자리잡아가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