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적 문제가 개선됨에 따라 문화예술계에 크라우드펀딩이 가져올
변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크라우드펀딩업체는 다소 소규모이지만 문화분야의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크라우드펀딩법 시행령 공포로 인해 많은 예술가들이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문화예술분야의 콘텐츠들은 실패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대부분의 공통점들은 목적이 단순하고 스토리에 진부함과 창작자의 소통부재가 따른다.
문화예술은 창작자의 개인적인 창조성에 의존하는 측면이 강하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성공을 높일 수있는 요인은 무엇일까
문화예술 크라우드펀딩의 경우는 다른 IT나 제품과는 다르다.
솔직하고 구체적인 설명으로 대중들에게 접근해야 하고 신뢰감을 줘야한다.
텍스트보다는 동영상이나 사진등을 적극 활용한다.
또한 리워드(Reward)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면 좋다.
소액 투자자들에게도 작게나마 보상을 주어주면 홍보마케팅이 될수 있다.
프로젝트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신리감을 주면 양방향 소통이 된다.
비용이 적게 들고 효과적인 SNS를 최대한 활용해서 나와 내 지인부터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