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개발과 생산에 필요한 자금을 끌어올 수 있는 게 크라우드펀딩의 매력이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여부를 미리 판단할 수 있고
시장에 진입하기 전 테스트시장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는 사실이다.
이렇게 좋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먼저 프로젝트의 창의성과 제품의 아이디어, 혁신성등의 콘텐츠가 관건이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보지도 듣지도 못한 제품을 접하기도 하고
상상해봤던 제품들이 눈앞에 펼쳐지기도 한다.
좋은 콘텐츠가 있다면 고객에게 가치 있게 전달할수 있는 스토리텔링이 중요하다.
이미지와 텍스트, 비디오 등을 이용한다.
특히, 비디오를 통한 스토리텔링이 매우 중요하다.
콘텐츠 등록자들은 전문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가격산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대부분이 개인이나 스타트업 기업들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콘텐츠 등록자들은 유통부분까지 생각을 해서 가격구조를 잡아야한다.
크라우드펀딩을 성공한 프로젝트임인데도 제품개발에 차질이 생겨 진행이 멈추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 전문회사가 아니라서 대량생산 시 품질 이슈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요건들을 충분히 인지한다면 당신도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