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이 다양한 분야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대중(Crowd)과 자금조달(Funding)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즉, 자금이 필요한 기업이 온라인상에서 자금모집 통하여
불특정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투자받는 것을 말하죠.
문체부는 크라우드펀딩이 스포츠기업에 투자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등을 설명하고, 스포츠산업 분야에 본격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스포츠기업체 및 초기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스포츠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이해와 스포츠산업 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를 증대하기 위함이 목적입니다.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문체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함께 개최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특히,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인지도와 이해도가 아직 낮기 때문에 스포츠분야 초기 창업자와 벤처기업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원활하게 투자자금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생적인 자본 조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