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아티스트들 중에는 자본이 필요한 작품 활동은 시도조차 못한다.
가령, 싱어송라이터가 앨범을 내려면 적지 않은 초기 비용이 필요하다.
그러나 크라우드펀딩 소셜펀딩은 소규모 아티스트나 비영리 단체도
활동이 가능하게끔 돕는다.
소셜펀딩을 이용하면 해당 아티스트의 잠재된 가치를 인지한 소비자들에게 후원을 받아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후원을 받는 활동으로 소셜펀딩 사이트가
프로젝트를 대중에게 홍보할 수 있다.
또한 후원자에게는 아티스트의 작품을 응원할 수 있고
직접적으로 작품 활동에 기여한다는 점이 큰 성취감으로 다가온다.
후원자는 프로젝트를 통해 아티스트를 응원하는 동안
아티스트의 고정팬이 될 수 있음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