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펀딩은 크라우드펀딩시대에 맞추어 성장하고 있습니다.
엔젤펀딩(http://www.angelfunding.co.kr)은 여러분을 후원합니다.
우리나라에 크라우드펀딩이 자리잡기 이전에는 2000년 초반에
소셜펀딩이라는 이름으로 있었지만 생소하고 대중들과
소통이 있을 만한 이슈가 없었기에 폭발적인 성장은 없었다.
이제는 바야흐로 크라우드펀딩의 시대라고 할 수 있는데
2000년 초반과는 다르게 지금은 온라인, SNS,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빠르게 마케팅되어 각광받는 분야로 변화되고 있다.
이미 여러 분야에서 특히, 문화예술분야에서 성공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영향은 삼성경제연구소와 KB금융지주에서도
보고서를 보낸 만큼 쉽게 식지 않는 열기다.
엔젤펀딩의 크라우드펀딩은 자금이 필요한 영세기업이나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고자하는 개인 또는 창작을 원하는 예술인 등을 소규모 후원이나
투자등의 목적으로 인터넷 플랫폼을 통해서 불특정 다수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나 제품, 창작에 후원과 투자를 모으는 행위를 통해
현실에서 실현시킨다.
크라우드펀딩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한다라고해서
소셜펀딩이라고도 부른다.
현재는 보상과 후원, 기부의 방식에 더해져 투자 방식과 목적에 따라
지분투자와 대출까지 금융의 영역까지 아우른다.
이러한 금융분야는 신생기업 혹은 소자본 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분투자를 하는데엔젤투자를하는 유형인데 투자 금액에 비례한 지분을 통한 수익 창출이 목적이다.
또한 인터넷소액대출을 통해 자금이 필요한 개인이나 개인사업자들에게
자금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대출이 있고
클라우드펀드에서 대출이란 인터넷소액대출을 통해 이자 수취가 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