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부터 시작된 클라우드펀딩은
이슈가 되는 성공사례들이 많이 있다.
이제 국내에서도 크라우드펀딩이 정착되면서
세간에 화제가 되는 성공사례들이 속속 등장하기 시작한다.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엔젤펀딩(http://www.angelfunding.co.kr) 역시 어떻게 하면
클라우드펀딩을 많이 홍보하고
어떻게 해야 성공률을 높여서 홍보마케팅 효과를 볼까?
이러한 부분에 고민을 많이 하고 있다.
클라우드펀딩은 기존의 금융상식에서 보면 신기할 따름이다.
영세한 기업들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눈덩이 같은 자금을 모으고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아이디어가 후원으로 빛을 보게 되기도 한다.
하지만 모두가 크라우드펀딩에 올린다고 다 빛을 보는건 아니라는 사실이다.
성공하는 프로젝트들은 단순히 환상으로 시작하지 않는다.
그 이면에는 모두 다 알 수 없는 노력들이 숨겨져 있을 것이다.
그거 나도 쉬운 마음으로 전략없이 접근해서 성공할 것이란 생각은 접는게 좋다.
크라우드펀딩에 프로젝트만 등록하면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성공한다는 생각은 착각에 가깝다.
따라서 당신의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를 원한다면
대중들과의 소통을 먼저 생각하고
어떻게 해야 전략적인 홍보가 될까를 생각해야 한다.
클라우드펀딩 홍보를 위한 전략은
나의 프로젝트를 위한 타켓리스트를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미리 당신의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질만한 사람과
당신의 프로젝트를 지지해줄 사람들의 리스트를 한다.
첫 술에 배부를 수는 없는 법이다.
당신의 성공적인 크라우드펀딩을 위해 엔젤펀딩이 함께 합니다.
엔젤펀딩은 당신의 프로젝트를 환영합니다.